스타 유즈맵] EUD 미로강화디펜스 1.04v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유즈맵/스타크래프트 디펜스 유즈맵
- 2022. 11. 18.
< 미로강화디펜스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맵을 만들어 왔습니다.
맵을 너무 오랜만에 만들게 되어서 다시 제작감각을 찾기위해 뭘 만들까 찾다가
요새 유행하는 운빨디펜스를 따라 저도 처음으로 디펜스를 만들어봤습니다.
트리거를 짜는것은 할만했는데 디펜스밸런싱이란걸 처음 접해보니 너무 난해하더라고요.
그래서 밸런스는 대충 내팽겨뒀습니다(??)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이 맵의 컨셉은 플레이어 스스로 미로를 건설한 다음 타워를 만들고 10단계까지 확률로 강화시켜서 적을
막는 것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안내문구를 따라 마우스로 미로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검은땅을 우클릭할 경우
땅이 나타나며 땅에서 다시 우클릭하면 땅이 지워집니다. 초록색땅을 출발점으로 하여 깃발까지 미로를 완성해주세요.
적들은 미로를 최단경로로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 왔던 길을 돌아가는 등 우왕좌왕하기 때문에
복잡한 미로를 설계하면 피해를 많이 줄 수 있습니다. 단, 미로가 차지하는 공간이 너무 크면
타워를 건설할 공간이 부족해집니다.
해당 사진과 같이 타워를 건설하기 전에 타워의 사정거리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타워를 건설하고나면 1레벨 타워가 생성되며 타워에 있는 버튼을 통해 10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할수록 성공확률이 떨어집니다.(운빨망겜)
몹들이 갈림길을 만나면 40%확률로 최단거리로 이동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임의의 경로로 마구 이동하게
됩니다. 또한 막다른길에 이르면 왔던길을 되돌아갑니다..
라운드는 총 40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10라운드마다 보스가 나옵니다. 디펜스다보니
별로 설명할건 없네요. 히든이나 업적 등은 아무것도 없으니 가볍게 한판 즐겨보세요.
베틀넷이나 UDP에서 싱글플레이 가능합니다.
단, 리마스터그래픽을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은 안타깝지만 플레이가 불가합니다!!(ㅠ ㅠ)
이 맵은 적당히 마무리하고 타이쿤맵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타이쿤도 처음이지만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ㅡㅡㅡㅡㅡ 패치노트 ㅡㅡㅡㅡㅡ
1.04v
- 마지막보스가 빨피로 나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스유닛들간 등장간격을 다소 늘렸습니다.
1.03v
- 고스트의 공격력을 다소 상향했습니다. 굉장히 쓸모없는 녀석인듯 하네요..
- 질럿의 공격력을 아주 약간 상향했습니다. 몹이 최단거리로 가는 빈도가 높아져서 질럿의
의미가 퇴색한듯 하여 상향했습니다.
왠지 자꾸 날림패치를 하게 되네요. 이제 정말 그만하고 다음맵 제작하겠읍니다..
1.02v
- 보스난이도가 여전히 클리어불가할 정도로 높은듯하여 체력을 좀 더 낮췄습니다.
- 최단거리로 직행할 확률을 조금 낮췄습니다.
1.01v
- 확률관련 버그 수정
- 히드라 저렙타워 약간 버프
1.00v
- 보스유닛들의 체력을 20~30% 하향했습니다. 난이도가 지나치게 높았던 것 같습니다.
- 고스트의 공격속도를 약간 상향했습니다.
beta6
- 개인모드 디펜스 공간의 길이를 위아래로 한칸씩 늘렸습니다. (18x7에서 18x9로 변경)
이전에는 너무 멍청한 인공지능때문에 함부로 늘리지 못했는데 인공지능을 개선했으니
보다 다양한 미로를 건설할 수 있게끔 공간을 넓혔습니다. 이걸 뒤늦게 해버렸네요 죄송
beta6b
- 미로건설,타워 설치버그 수정
beta5
- 협동모드를 추가했습니다. 협동모드는 귀찮아서 제대로 테스트를 안했네요 ㅠㅜ
- 5연속 강화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저렙타워들을 대체로 상향했습니다. 대신 엠퍼러타워의 등장확률을 15%로 하향했습니다.
beta5b
- 타워 서클버그 수정
beta4
- 몹 인공지능을 조절했습니다. 몹이 갈림길을 만났을 경우 50% 확률로는 최단거리를 선택해서
이동하며 나머지 50%의 경우에는 기존처럼 랜덤하게 움직입니다. 이제 제법 똑똑하게 길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실겁니다. 물론 미로가 전혀 효과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 마엘스트롬이나 기절공격후 역주행하는 버그 수정
- 어려움 난이도 몹체력 상향
- 강화실패 버프 50%감소
- 13라운드 미네랄버그 수정
- 고스트 소폭 상향
- 라이프 3으로 감소(보스의 경우 1기당 -2목숨으로 변경)
- 싱글플레이 제약을 다시 풀었습니다. 협동모드를 추가할 생각이기에 솔로로 혼자 하시려는 걸
막지 않겠습니다. 베틀넷이나 UDP에서 혼자 하실 수 있습니다.
beta3
- 몹 경로선택확률 조정
- 싱글시작 불가
beta2
- 엠퍼러 고스트 상향
- 강화실패시마다 확률 버프 시스템 추가
- 어려움 난이도 추가
- 텍스트 버그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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