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설명
두 플레이어는 각각 1시와 7시에서 시작합니다.
영웅이 없는 유닛들 (디바우러, 드랍쉽, 다크아칸 등)도 EUD로 영웅을 구현하였습니다.
저그 진영은 11시, 테란 진영은 중앙, 토스 진영은 5시입니다.
저그는 오버마인드, 테란은 이온캐논, 토스는 젤나가 사원만 파괴하면 멸망합니다.
세 종족의 컴퓨터 진영을 모두 파괴하면 맵 중앙에 보스 '워프 게이트'가 출현합니다.
컴퓨터 설명
컴퓨터는 무한의 자원을 갖고 시작하며, 플레이어가 진영에 침입하면 생산속도가 가속됩니다.
후반에 가면 플레이어의 활약에 대응하기 위해 킬점수에 따라 영웅을 추가 소환하기도 합니다.
저그는 노베이스로 발전해도 충분히 강하게 인공지능을 설계해놓았으며
테란과 토스는 저그만큼 강한 인공지능을 못 내어 시작부터 건물 인프라를 갖춰놓았습니다.
저그는 오버마인드 밑에 40개 정도 겹쳐져 있는 중립 해처리를,
테란과 토스는 테크트리에 따라 타이밍 맞춰 중립건물을 하나씩 Give 받는 식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기본 유닛만 생산하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물량이 증가하고 고급유닛이 러시를 오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초반에는 영웅의 강력함을 만끽하며 아주 할 만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유를 부리다 컴퓨터에게 시간을 더 내주게 되면 곧 컴퓨터의 엄청난 물량공세에 엘리 당합니다.
이 게임의 관건은, 플레이어끼리 충분히 머리를 굴려 컴퓨터를 칠 타이밍 관리를 얼마나 잘 하느냐입니다.
플레이어의 공유 혜택
0) 일꾼을 제외한 모든 유닛이 영웅으로 생산됩니다. (당연히 발업 / 시야업 등 필요 없음)
1) 본진 / 앞마당 자원이 2배입니다.
2) 해처리/커맨드/넥서스가 3배 빠르게 지어집니다.
3) 4업 이상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4) 마법에 필요한 마나가 절반입니다.
5) 일꾼을 제외한 유닛들이 인구수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6) 컴퓨터의 한 종족을 멸망시킬 때마다 미네랄&가스 500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동족의 경우 2배)
플레이어의 종족별 특징
히어로 저그
1) 영웅 히드라의 공중 공격 데미지가 2배입니다.
2) 영웅 스커지가 스플래시 데미지를 갖습니다.
3) 영웅 가디언의 지상공격 사거리가 2배입니다.
4) 영웅 퀸의 브루들링이 인페스티드 테란으로 바뀝니다.
※ 러커 변태 / 뮤탈 변태 등이 버튼셋으로 구현되지 않아 비콘을 이용합니다.
비콘 조합식:
1) 영웅 러커 = 1 영웅 히드라 (미네랄 50, 가스 100 소모) (레어 필요)
2) 영웅 가디언 = 1 영웅 뮤탈 (미네랄 50, 가스 100 소모) (그레이터 스파이어 필요)
3) 영웅 디바우러 = 2 영웅 스커지 (미네랄 225, 가스 75 소모) (그레이터 스파이어 필요)
4) 인페스티드 캐리건 = 1 인페스티드 테란 (하이브 필요)
평가:
위그드라실 시작부터 주어지고 수송업이 기본적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드랍 활용이 아주 유리합니다.
영웅 저글링이 아주 강하여 4드론 전략 등으로 컴퓨터 저그를 성장 전에 장악할 수 있습니다.
영웅 스커지의 스플래시 보너스는 컴퓨터 공중 물량을 제거하는 데에 아주 유리합니다.
영웅 가디언의 사거리 2배 보너스는 인프라가 갖춰진 토스 진영을 파괴하는 데에 아주 유리합니다.
히어로 테란
1) 영웅 파이어뱃의 스플래시 범위가 2배입니다.
2) 영웅 메딕의 마나가 무한 충전됩니다. (단, 옵티컬 플레어 불가)
3) 영웅 고스트는 마나를 사용하여 미니 핵 공격이 가능합니다.
4) 영웅 탱크의 시즈모드 사거리가 2배입니다.
5) 영웅 골리앗은 무빙샷이 가능하며, 공중 공격이 쿠션 데미지를 갖습니다.
6) 영웅 드랍쉽은 수송 용량이 2배입니다.
7) 영웅 배틀크루저의 지상 공격이 스플래시 융단 폭격입니다.
※ 테란은 모든 유닛을 생산건물에서 생산할 수 있으므로 따로 비콘 조합이 없습니다.
평가:
영웅 마린이 매우 강하고 영웅 메딕의 버프도 상당하기 때문에 바이오닉 전략이 유리합니다.
바이오닉 위주의 병력에, 중후반에 탱크(건물 파괴용)와 골리앗 (공중병력 대응)을 섞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스의 경우 근접 공격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영웅 탱크 및 영웅 고스트 미니 핵 활용이 중요합니다.
히어로 프로토스
1) 영웅 드라군의 평타가 스플래시 데미지를 가집니다.
2) 영웅 다크아칸의 평타가 마엘스트롬입니다.
3) 영웅 셔틀이 영구 클로킹 능력을 가집니다.
4) 영웅 리버는 스캐럽이 자동으로 충전되고 사거리가 2배입니다.
5) 영웅 캐리어는 인터셉터가 자동으로 충전되며 인터셉터는 불멸입니다.
6) 영웅 아비터는 디텍터이며, 아군 클로킹 범위가 4배입니다.
※ 옵저버는 영웅이 없습니다.
※ 템플러 합체가 버튼셋으로 구현이 되지 않아 비콘을 이용합니다.
비콘 조합식:
1) 영웅 아칸 = 2 영웅 하이템플러
2) 영웅 다크아칸 = 2 영웅 다크 템플러
평가:
영웅 드라군의 버프가 상당하여 보스 등장 전까지 땡드라군 전략이 통합니다.
사거리 2배 영웅 리버의 활용이 게임을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보스전
컴퓨터 세 종족의 진영을 파괴하면 맵 중앙에 워프게이트가 출현합니다.
보스 주변에 리콜 이펙트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며 그 자리에서 일반유닛이 계속 무작위로 소환됩니다.
사이오닉 스톰을 평타로 사용하며, 30초마다 스킬을 시전합니다.
보스 주변 세 종류의 특수 유닛
1) 좀비: 플레이어의 유닛을 근접거리에서 확정살하며, 자신을 복제합니다.
2) 빨강이: 마름모 모양으로 보스 주변을 크게 맴돌며, 지나간 자리의 플레이어 유닛을 모두 확정살합니다.
3) 파랑이: 정사각형 모양으로 보스 주변을 크게 맴돌며, 빨강이와 역할이 같습니다.
워프게이트의 스킬 목록
(30초마다 8개 중 1개 무작위 시전)
1) 천지 스톰: 맵 중앙 사거리에 들어온 플레이어 유닛에 광범위한 스톰을 사용합니다.
2) 가시 웨이브: 맵 중원을 가시밭으로 만들어 사정거리 내의 플레이어 지상유닛을 전멸시킵니다.
3) 사과맛 포도맛 딸기맛: 인스네어 캐논, 에시드 스포어 캐논, 플레이그 캐논을 발사합니다.
4) 저그의 분노: 인페스티드 테란과 스커지가 대량으로 소환됩니다.
5) 테란의 복수: 노라드II와 짐레이너 마린 등을 6기 씩 소환합니다.
6) 프로토스의 부활: 테사다/제라툴 아칸과 간트리서를 6기 씩 소환합니다.
7) 실드 회복: 워프게이트가 실드를 완전히 회복합니다.
8) 전병력 러시: 워프게이트 주변에서 무작위로 소환되었던 모든 컴퓨터 유닛을 플레이어 진영으로 보냅니다.
플레이어의 보스전 전용 스킬
1) 미네랄과 가스가 자동으로 조금씩 증가합니다.
2) 12시 지역과 6시 지역에 있는 비콘에 유닛을 넣으면 그 유닛을 복제합니다. (자원 소모)
평가:
좀비의 존재 때문에 근접 타격은 물론 일반적인 원거리 영웅으로 공략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프게이트 넣는 딜은 영웅 가디언, 영웅 탱크, 영웅 리버에 맡기는 걸 추천합니다.
특정 사거리 범위는 빨강이와 파랑이가 지나다니면서 영웅을 확정살하기 때문에 순발력도 요합니다.
한편 보스의 기본 능력(리콜)과 영웅 소환 스킬로 인하여 컴퓨터 병력이 계속 생산되므로
플레이어는 다른 영웅도 활용하여 이 병력을 끊임없이 줄여나가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생산력은 12시 6시 비콘 스킬로 보강되지만 역시 상당히 까다로울 겁니다.
[출처] [EUD] 히어로 컴까기 (투혼) ([스에아]스타 에디터 아카데미-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대표 카페) | 작성자 상상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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